[걷는 바이노럴 레코딩] #1. 젖은 낙옆 위

2015.11.26 01:36

이번 레코딩은 비에 살짝 젖어 있는 낙옆 위를 걷는 소리 입니다. 우연히 일행과 산책로를 걷던 중 소리가 너무 듣기 좋고 녹음 환경도 괜찮아서 바로 녹음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왼쪽에 같이 걷는 일행의 소리도 들리니 참고해서 들어 보시면 더 재미 있을 겁니다. 앞선 레코딩이 제가 고정 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한 녹음이라 하면, 'Walk With U' 는 걸어다니며 들리는 소리에 대한 바이노럴 레코딩입니다. 따라서 길이가 길수도 짧을 수도 있으며 좀더 자유스러운 컨셉입니다. 이번 레코딩은 3D 바이노럴로 많은 분들이 시도하고 있는 ASMR의 성격을 띄어서 태그에 추가해 보았습니다.

ASMR 이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약자로 자율 감각 쾌감 반응, 쉽게 말씀 드리면 '들으면 약간의 소름이 돋으며 기분이 좋아지는 소리'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자극을 느끼는 소리가 다르다고 하며, 대표적으로 종이 넘기기, 봉투 부스럭 거리 등 다양한 소리가 있습니다.

[걷는 바이노럴 레코딩] #1. 젖은 낙옆 위

모든 레코딩은 48K 24Bit 고음질로 진행 되었으며, 듣기 편한 환경을 위해 노이즈 및 톤정리를 진행했습니다. 들으실 때에는 반드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착용하고 들으셔야 3D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UBY Hobby/Binaural Recor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