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영국 음악+사운드 시상식 수상작들 모음

2014.03.04 07:12

비주얼 미디어의 음악과 사운드에 대한 시상식인 2014 영국 음악+사운드 시상식이 지난 2월 27일 런던에서 열렸습니다. 시상식은 게임, 단편 영화, 텔레비전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을 ‘오리지널 작곡 부문’, ‘사운드 디자인 부문’, ‘싱크 및 음악 활용 부문’의 3가지로 나누어 시상을 진행했습니다. 수상한 작품 중 기억해둘만한 몇가지 작품의 영상을 아래에 모아 봤습니다.

게임 오디오 프로덕션 부문

더 라스트오브 어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역시나 명불허전 더 라스트오브 어스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3의 황혼기에 등장한 최대의 화제작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발매 일주일 전 보도 제한이 풀리자 마자 각종 잡지나 리뷰에서 만점짜리 리뷰가 쏟아져 나왔었죠. 사운드적으로도 뛰어난 성우 연기로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극대화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사운드 웍스 콜렉션에서도 이 게임의 사운드와 음악을 리뷰했습니다. 아래는 그 영상이며 너티독에서 게임 제작과 자체 사운드 스튜디오를 통해 자체 제작한 만큼 좋은 퀄러티를 낼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광고 오디오 믹스 부문

혼다 ‘Hands’ (Anthony Moore at Factory / Weiden & Kennedy)

혼다의 역사와 기술력을 재치있게 묘사한 멋진 광고죠. 소리만으로 미니어처를 살아있게 만드는 놀라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영화 광고 부문

런던 단편영화 페스티벌 트레일러 (Phil Bolland at 750mph / Ben Campbell at Cut & Run)

2014년 1월에 열린 런던 단펴영화 페스티벌의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간결하고 스타일리쉬한 편집과 사운드가 독특한 작품입니다.

단편영화 음악 부문

포스트 퍼스널(Post Personal) (David Kamp)

짧지만 강렬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렉트로닉 시그널 사운드를 조합해서 디자인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간결한 음악과 사운드의 조합은 메시지를 강력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방송 + 바이럴 광고 부문

아우디 R8 V10 플러스 'Evolution on the outside, Revolution on the inside’ 

엔진 소리만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이렇게도 심장을 두근거리게 할 수 있을까요? 디자인의 깔끔함과 전해지는 메시지의 강력함이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는 멋진 광고입니다.

폭스바겐 - Play the Road

감각적이고 세련된 음악이 영상과 잘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밴츠 - 사운드 위드 파워

자연의 소리, 자동차 엔진 소리, 실제 악기, 랩퍼의 목소리 등을 직접 합쳐가며 음악을 만들어가는 인터렉티브 홈페이지입니다. 극장용 광고로도 제작 되었으며, 이번 시상식에서는 두가지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얻게 되었네요. 홈페이지 방문은 이곳을 클릭하세요.


수상 받은 모든 작품을 소개해 드리진 못했지만 시상식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른 작품들과 지난회 수상작들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음악과 사운드디자이너를 위한 몇 안되는 시상식인만큼 개인적으로도 큰 발전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며 앞으로도 더 좋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UBY Good Sound & Music ,